한글과컴퓨터, 1분기 실적 발표

- 한컴, 역대 1분기 중 사상 최대 매출/영업이익 달성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12-05-02 09:37
서울--(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www.hancom.co.kr, 대표이사 이홍구)는 2일 공시를 내고 2012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컴은 159억 원의 매출과, 64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 역대 1분기 중 사상 최대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컴의 이번 1분기 실적 상승은 주력제품인 ‘한컴오피스’의 지속적 성장과 함께, 전년도부터 해외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모바일/클라우드 오피스인 ‘씽크프리’ 등 사업 전 부문의 매출 증가에서 기인하였다.

한컴의 2012년도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성장한 159억 원으로 역대 1분기 매출사상 최대 실적으로 집계되었으며, 영업이익 역시 이 같은 사업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14% 성장한 64억 원으로 역대 1분기 중 최대 수준으로 달성되었다. 2분기도 계속하여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성장세를 이어감으로써 상반기 사업계획 역시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컴은 이 같은 안정된 경영성과를 바탕으로 2분기에도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집중을 계속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한컴은 한컴오피스, 모바일/클라우드 오피스 분야에서 해외 주요 사업자와의 전략적 제휴 및 제품공급 확대를 통해 본격적인 수출 성과를 거두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또한 2분기부터 모든 운영체제와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오피스 솔루션을 잇달아 출시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오피스 환경을 사용할 수 있는 ‘메타OS’ 개념의 토털오피스 솔루션 공급 전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컴의 이홍구 대표는 “올 1분기 실적은 한컴의 전 사업 분야가 고르게 성장하여 이루어낸 결과로써, 핵심제품인 한컴오피스와 모바일/클라우드 오피스인 씽크프리의 지속적인 시장 확대 및 전자책 사업과 같은 신사업군의 미래성장 가능성을 확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견조한 재무구조를 기반으로 핵심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 되도록 끊임없는 도전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컴퓨터
허지연
02-3424-59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