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발 솔루션 출시

- 자동차 관련 시장 수요에 맞춘 특화 소프트웨어, ‘안드로이드 기반 자동차용 윈드리버 가속 솔루션’ 발표

- 자동차용 소프트웨어 신제품으로 풍부한 멀티미디어 경험 등 다양한 안드로이드 기능의 신속한 통합 가능

- 윈드리버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시리즈로 안드로이드 기반 IVI 제품 개발 기간 단축, 비용 및 개발 부담 절감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2-05-03 09:09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 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kr)는 자동차 임베디드 시장에 특화된 소프트웨어를 발표하고 안드로이드 제품 포트폴리오를 한층 확대했다고 밝혔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의미하는 IVI(In-Vehicle Infotainment) 디바이스 제조사들은 이번에 출시된 윈드리버의 ‘안드로이드 기반 자동차용 가속 솔루션(Wind River Solution Accelerator for Android)’를 통해 고품질의 안드로이드 기반 IVI 시스템 개발 시간을 혁신적으로 단축할 수 있게 되었다.

소비자 가전과 차량용 기기의 결합이 갈수록 증가함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역할과 중요성이 보다 강조되고 있다. 특히 자동차 관련 업계에서는 고도의 IVI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지만, 대부분 임베디드 디바이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전문성을 아직 확보하지 못하고 있으며 현재 안드로이드 시장과 마찬가지로 특정 부문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것이 현실이다. 뿐만 아니라 복잡한 자동차 환경과 고도의 IVI 시스템에 최첨단 소프트웨어를 적절하게 통합하는 것 또한 새로운 과제로 부각되고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의 이창표 지사장은 “빠른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특성으로 자동차 등 많은 산업 부문에서 안드로이드 플랫폼이 대세가 되고 있다”며, “최근 고객은 차내에 있는 동안에도 위치에 상관없이 연결성과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수 십 년간의 임베디드 분야를 선도해온 기업으로써 안드로이드 기술에 대한 축척된 역량 및 각 산업 부문과 다양한 고객 환경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는 윈드리버는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안드로이드를 자동차 환경에 적용할 때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풍부한 인터넷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디바이스들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윈드리버의 안드로이드 기반 자동차용 가속 솔루션의 핵심 기능으로는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도킹을 통한 풍부한 멀티미디어 기능, 맞춤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리고 무선 FM 기능 등이 있다.

윈드리버는 IVI시스템의 부팅 시간을 단축하는 하이퍼부트(hyper boot) 기능, 온라인과 오프라인 업데이트 방식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장치에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펌웨어 관리 기능, 차량용 센터 콘솔을 통해 휴대전화를 제어할 수 있는 블루투스 IVI 확장 서비스 등 광범위한 자동차 관련 기능과 기술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용 윈드리버 솔루션 가속기는 검증된 애플리케이션과 미들웨어 구성요소를 개발자에게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이 복잡하고도 차별화된 기능들을 즉각 통합할 수 있게 해 준다.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솔루션 가속기와 윈드리버 지원 서비스 및 맞춤형 전문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함께 사용할 경우, 각 시장 환경에 최적화된 안드로이드 기반 제품을 개발할 때 고도의 유연성과 폭넓은 선택권, 그리고 상용 안드로이드의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안드로이드 기반 자동차용 윈드리버 가속 솔루션은 GENIVI 호환 인포테인먼트용 IVI 플랫폼을 포함하여, 기존 윈드리버 자동차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안드로이드 기반 자동차용 윈드리버 솔루션 가속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windriver.com/products/mobile/solution-accelerator-automotive/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http://www.windriver.co.kr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