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유료판매용 한국관광 가이드북 ‘KOREA’ 발간
관광공사가 국내 한국문화콘텐츠 전문 출판사인 서울셀렉션(주)과 공동으로 제작한 이 가이드북은, 752쪽 분량, 1,000여컷의 사진이 수록된“한국여행 종합안내서”로, 우선 기존 국내외에서 발간된 한국 가이드북 중 최대의 정보량을 자랑한다. 전국 관광지를 각 지역별로 상세히 소개함은 물론, 관광명소, 역사·문화, 자연, 문화·스포츠체험, 음식 등 테마별 베스트를 소개하는“Korea's Best 8”, 한국의 도시, 역사, 자연, 식도락 등의 테마를 일정별로 소개하는“추천 관광코스”등을 다양한 주제로 묶어 수록함으로써 기존 가이드북들과 선명하게 차별화하였다.
내용에 있어 한국의 역사, 문화, 관광, 인물 등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들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다루고 있는 것도 이 책의 큰 특징이다. 도깨비, 정이품송, 해녀 등 한국의 역사·문화, 인물 등 키워드 55개를 스토리텔링으로 풀어 단순한 정보서가 가질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이 가이드북은 대한민국의 구석구석을 외국인이 직접 발로 뛰며 답사한 후 직접 집필한 생생한 기록이다. 보통 국내에서 제작하는 가이드북들이 한글원고를 먼저 쓴 후 번역하는 방식과는 달리, 이 책은 제작단계부터 외국인 저자가 답사하고 집필함므로써, 외국인의 시선으로 바라본 대한민국의 구석구석 볼거리들을 철저하게 외국인들의 입맛과 취향에 맞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이 가이드북은 국내에서는 교보, 영풍,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등 대형서점의 온·오프라인 매장과 서울셀렉션 북샵(www.seoulselection.com/bookstore) 등에서, 해외에서는 미주, 아시아지역의 오프라인 서점 및 아마존닷컴, 키노쿠니야 등을 통해 유통된다. 국내 판매 가격은 정가 37,000원, 해외에서는 US$45에 판매된다.
한편, 공사에서는 해외지사를 통해 오피니언 리더 대상 배포 및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하며, 해외 2,000여개 국·공립 도서관에도 배포하여 한국관광을 홍보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홍보물제작팀
신서경 차장
02-728-97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