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 대명리조트 대규모 ‘관광단지’로 탈바꿈
관광단지는 시너지 효과를 거두기 위해 분산된 기존의 대명리조트 등 3개 구역을 1개의 관광단지로 통합·조성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사업자인 (주)대명레저산업은 기투자액 725억원 이외에 2014년까지 1,378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관광단지 지정에 따라 대명은 각종 세제혜택과 부담금 감면, 인허가절차 간소화 등에 따른 경영의 효율성 제고를 통해 관광시설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고성군으로서는 최초의 관광단지 지정에 따라 ‘관광 고성’ 의 이미지 부각은 물론, 관광객의 증가를 통한 지역경기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금강산 관광이 재개될 경우 그 시너지 효과는 배가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관광단지 지정으로 강원도는 총 10개의 관광단지를 갖게 되며, 이는 전국적으로 가장 많은 관광단지를 보유하는 것이다.
강원도는 앞으로도 산과 바다, 호수 등 지역별 특성에 맞는 관광단지를 개발하고, 관광시설의 다변화를 통해 계절성을 극복함으로써 4계절 관광지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이러한 관광시설의 유치를 통해 중국, 일본, 러시아 등 해외 관광객 유치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공보실
033-254-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