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인테그레이션스 페어차일드 특허권 침해…추가 특허 소송 제기

뉴스 제공
페어차일드코리아
2012-05-03 13:02
부천--(뉴스와이어)--고성능 파워 및 모바일 제품의 선도적 글로벌 공급회사인 페어차일드 반도체(Fairchild Semiconductor)는 파워 인테그레이션스가 1차측 레귤레이션 기술에 대한 페어차일드 미국특허를 침해하였다는 미국 배심원단의 인정 후 며칠 뒤인 2012년 5월 1일 파워 인테그레이션스를 상대로 새로운 미국 특허 침해 소송을 제기하였다.

2012년 4월 27일, 미국 델라웨어주 지방 법원의 배심원단은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LinkSwitch-II 와 LinkSwitch-CV 제품들, 특히 LNK603-606/613-616, SC1092, SC1097-99, SC1103, LNK632DG, LNK623-626 및 상당부분 동일한 침해 회로를 가진 제품들이 페어차일드의 미국 특허 7,259,972를 침해하였다고 인정하였다. 그 배심원단은 페어차일드가 제기한 특허의 모든 청구항이 유효하다고 하였다.

“나는 법원이 우리 특허들의 유효성을 확인해 주어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페어차일드는 계속 고객들의 성공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페어차일드 파워 컨버젼, 인더스트리얼 & 오토모티브(PCIA) 제품 부문의 수석 부사장인 톰양(Tom Yang)이 말했다. 톰양은 침해되었다고 인정된 특허의 발명자이다.

페어차일드는 더 이상의 특허 침해를 막기 위한 법원가처분명령(injunction)을 요청할 것이며 손해배상청구에 대해서도 고려하고 있다. 이 소송에서 특허 침해의 고의성과 손해는 아마도 첫번째 심리에 대한 항변 후 진행될 수 있는 아직 일정이 정해지지 않은 두번째 심리에서 결정될 것이다.

지난주 페어차일드에 유리한 평결 이후, 페어차일드는 2012년 5월 1일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LinkSwitch-PH LED 파워 컨버젼 제품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특허 소송을 제기하였다. 페어차일드는 이미 파워 인테그레이션스가 침해한다고 인정된 1차측 레귤레이션 기술을 LED 파워 컨버젼 기술로 확장하는 3개의 새로운 특허에 대해서도 특허 침해를 주장하고 있다. 이 소송은 미국 델라웨어주의 지방 법원에 제기 되었다.

4월 27일 평결에서 배심원단은 페어차일드는 파워 인테그레이션스가 제기한 4개의 미국 특허 중 2개는 침해하지 않았다고 인정하였다. 페어차일드는 나머지 2개의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미국 특허를 침해하였다는 인정을 받았다. 특허를 침해하였다고 인정된 페어차일드의 제품들은 특정 PWM 컨트롤러 제품을 포함한다. 페어차일드는 이미 최근 평결에 영향을 받는 차세대, 핀 호환, 대체제품을 출시하였으며 어떤 제품이 소송에 영향을 받는지에 대해 고객들과 접촉할 것이다.

페어차일드와 파워 인테그레이션스는 3개의 다른 특허 소송에 관련되어 있다. 페어차일드는 중국 쑤저우에서 페어차일드의 중국 특허 3개를 침해하였다는 주장으로 파워 인테그레이션스를 상대로 특허 침해 청구 소송을 제기하고 있다. 페어차일드는 파워 인테그레이션스 제품에 대한 법원가처분명령과 수백만달러의 손해배상금을 요청하고 있다.

두 회사는 현재 2004년 소송의 항소에 대한 미국연방순회항소법정의 판결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두 회사는 샌프란시스코 연방 법원에 서로를 상대로 내년에 재판이 예정되어 있는 특허 침해 청구 소송을 제기한 상태다.

페어차일드코리아 개요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는 국내 최대의 전력용 반도체 메이커로 미국 페어차일드의 한국 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fairchildsemi.com

연락처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
홍보실
천병철
032-680-13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