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지역언론 지원사업’ 공모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지역언론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해 오는 21∼25일 지역 언론 등을 대상으로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지역언론 지원사업은 지역 미디어의 건전한 발전을 돕기 위한 민선5기 공약사업 중 하나로, 지난해 처음 실시했다.

올해는 기존 기획취재와 미디어 영상공모제 사업 외에도 지역공동체 미디어 지원사업과 연합취재, 인턴지원 사업 등이 새롭게 포함됐으며, 이에 따른 예산도 3억원에서 5억원으로 늘었다.

특히 지역공동체 미디어 지원사업은 마을기업이나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아파트 자치회 등의 마을신문 발행, 주민기자 육성, 미디어 교육 및 제작 등을 지원하는 것으로, 풀뿌리 공동체의 미디어 저변 확대를 통한 지역미디어 활성화가 기대된다.

사업별 대상을 보면, 기획취재 지원은 ▲충남·대전 등록 일간신문 ▲충남 등록 일반주간 및 특수 주간신문 ▲충남·대전 등록 인터넷신문 ▲지상파 방송 ▲종합유선방송 ▲방송채널사업자 ▲충남 등록 공동체 라디오 방송 등이다.

또 연합취재는 ▲3개지역이상 주간신문 컨소시엄 구성을, 인턴지원 사업은 ▲기획취재사업에 선정된 언론사를, 지역 공동체 미디어 지원사업은 도내 ▲사회단체 ▲아파트 자치회 ▲작은도서관 등 마을공동체 조직을, 충남 미디어 영상공모제는 ▲충남·대전 소재 대학 재학 및 휴학생을, 연구조사 사업은 ▲지역 언론관련 학회 등을 각각 대상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지역신문발전지원특별법과 신문법, 방송법 등에서 정한 기준을 준수해야 하며, 마을공동체의 경우는 도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조례에 의한 비영리 공익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하는 법인 또는 단체 등이다.

지원 사업비는 기획취재 지원의 경우 ▲일간신문 1000만원 ▲주간신문 700만원 ▲인터넷신문 500만원 ▲지상파 방송 3000만원 ▲유선방송 2500만원 ▲라디오 500만원 등이다.

또 ▲연합취재 사업은 1500만원이며 ▲인턴지원 사업은 인턴 1인당 1개월에 60만원 ▲지역 공동체 미디어 지원사업은 마을공동체 1곳당 500만원 등이다.

사업 신청은 오는 21∼25일 도 홍보협력관실로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도는 내달 초 충남도 지역미디어발전위원회 전원 심사를 통해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결과는 내달 중 발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http://www.chungnam.net) 공고고시를 참조하거나 도 홍보협력관실(042-251-2072)로 문의하면 된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홍보협력관실
홍보기획담당 윤덕희
042-251-20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