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중국 베이징 소재 홍싱 초등학교에 업무용 PC 70대 기증

뉴스 제공
대한항공 코스피 003490
2012-05-04 09:07
서울--(뉴스와이어)--“대한항공이 중국 어린이들에게 선사하는 정보기술(IT) 꿈”

대한항공은 5월 4일 오전 중국 베이징 소재 교육 환경이 낙후된 홍싱 초등학교에 새롭게 PC 전산실을 마련해주는 행사를 실시했다.

20여 년 전 설립된 홍싱 초등학교는 농민공 다자녀 1200여 명이 재학중인빈곤 학교로 교내에 학생들이 정보기술(IT)를 접할 수 있는 컴퓨터실이 갖춰지지 못했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베이징, 텐진, 칭다오, 정저우 등 중국지역 19개 지점의 업무용으로 사용하던 PC 70대를 학생들의 교육용으로 기부한 것.

대한항공이 기증한 컴퓨터는 초등학생 교육용으로 활용 가능한 펜티엄 4급 기종으로 PC 포맷 후 전문업체를 선정해 중국어 윈도 프로그램 및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등 필요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등 세심한 배려를 했다.

대한항공이 기증한 PC 70대는 이번에 조성된 전산실에 설치되어 홍싱 초등학교 학생들이 IT가 선사하는 새로운 세상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대한항공의 PC 기증은 중국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현지 사회공헌 활동 프로젝트 ‘애심계획’(愛心計劃)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2011년 3월 베이징 치차이 학교에 PC 63대를 기증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박인채 대한항공 중국지역본부장은 “홍싱 초등학교 학생들이 새롭게 마련된 PC를 통해 세상을 보는 시야를 더욱 넓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리유 홍싱 초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을 위한 컴퓨터가 없어, 이미 많은 주변 학교에서 교과목으로 채택하고 있는 컴퓨터 실습을 운영해 오지 못했다”면서 “이번 대한항공의 컴퓨터 기증 덕분으로 컴퓨터 실습 과정을 개설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8년 10월 베이징시 홍싼 초등학교, 2009년 6월 우한시 창쉔링제중신 초등학교에 도서를 기증한 바 있으며, 2010년 시안 패교향왕촌 초등학교에는 ‘대한항공 꿈의 도서실’을 설치하는 등 중국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교육 후원 활동을 다양하게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nair.com

연락처

대한항공
홍보실
02-751-79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