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미국 최대 정밀화학 분야 ‘2012 미국 코팅쇼’ 참가

- 엠피온스 등 5개 중소기업 파견해 수출 공략 나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정밀화학 분야의 수출증진과 해외 마케팅을 위해 ‘2012 미국 코팅쇼(American coatings show 2012)’에 관내 유망 중소업체 5개사를 파견한다고 밝혔다.

파견업체는 에폭시 수지를 생산하는 엠피온스(대표 정재영), 에폭시경화 촉진제를 생산하는 금정(대표 장효동), 고부착성 세라믹 코팅제를 제조하는 해룡화학(대표 문봉규), 올레핀 접착개선 수지를 생산하는 젠켐(대표 신용우), 합성수지를 생산하는 엠시피(대표 오수민) 등 5개 업체이다.

울산시는 미국과 유럽에서 격년제로 개최하는 이번 미국 코팅쇼에서 한·미 FTA 발효를 계기로 공격적·전략적 수출증대를 위한 방안으로 참가 기업체들에게 부스 임차료, 장치비, 운송료, 통역비를 지원하여 참가 기업과 함께 적극적인 세일즈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한-미 FTA의 발효로 인해 관세 철폐 이외, 반덤핑 규제 완화 등 미국의 비관세 장벽이 완화됨에 따라 우리 기업들의 미국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중국·일본 등 경쟁국가에 앞서 미국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2 미국 코팅쇼’는 오는 5월 8일부터 10일까지 미국 인디에나폴리스 인디애나 컨벤션센터에서 20국 430개사가 참가할 예정으로, 관련 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희망하는 업체에게는 최적의 기회의 장으로 알려져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국제협력과
조준호 주무관
052-229-27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