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HRD, ‘비즈니스 중심의 리더십 교육’ 화두 던져

- 월간HRD 5월호 발행…국내·외 기업의 리더십 교육 현황 다뤄

뉴스 제공
한국HRD협회
2012-05-04 11:40
서울--(뉴스와이어)--HRD 전문매체인 <월간HRD>는 이번 5월호에서 국내·외 기업의 리더십 교육 현황을 통해 본 비즈니스 중심 리더십 교육의 패러다임 변화를 포착했다.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에서 1990년에 창간하여 올해 22주년을 맞은 국내 유일의 인재육성전문지이자 HRD 전문매체인 <월간HRD> 2012년 5월호가 발행됐다.

자신을 이해해주고, 직원에게 아량을 보이는 리더를 최고의 리더로 인정하던 시대는 이미 지났다. 작금의 치열한 글로벌 경쟁 현장에서는 뚜렷한 목표를 세우고, 이를 강력히 추진해가는 혁신가 타입의 리더를 더욱 선호하는 양상이 뚜렷해지고 있다.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한 리더 육성에 대한 이슈가 날로 커지고 있는 지금. <월간HRD>는 전문가들의 목소리를 통해 이벤트성 리더십 교육에 일침을 가하고, 비즈니스 중심의 리더십 교육 이슈를 담았다.

또한, 국내·외 6개 기업의 리더십 교육 현황과 지금 가장 ‘핫’한 리더십 교육기관 6곳과 강사 8인을 소개했다.

‘COVER STORY’에서는 박경실 파고다교육그룹 회장의 21세기, 성공하는 리더십 이야기를 담았다. 섬김의 리더십과 소통의 리더십, 그리고 여성 리더십으로 ‘사람을 돕는 사람’으로 자리매김한 박 회장의 35년 교육경영 리더십을 만나본다.

이어 윤학원 인천시립합창단 예술감독의 50년 지휘 인생을 ‘FOCUS‘에서 조명했으며, ’EDUCATION LEADER’에서는 김태완 한국교육개발원 원장과 한국 교육정책의 방향을 고민했다.

HRD PRACTICE는 경기도인재개발원의 HRD 컨설팅 사업 사례를 담았다. 경기도 내 31개 시·군과 2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HRD 컨설팅 사업으로 조직진단부터 교육체계개발,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월간HRD>는 이번호부터 인재육성 및 인재확보를 위한 대학교와 기업의 사례를 각각 제시한다. DHL 코리아의 인재상과 인사제도를 제시하고,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의 특화된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인재육성 목표를 다룸으로써 기업과 대학교의 인재육성 프로젝트를 연계했다.

한편, 밝은가정협의회 조동춘 회장, KT&G 인재개발원 양기훈 원장, 오리온 김정기 인재개발팀장, 표형종 한국커리어개발원 대표, 안정훈 알오아이인 대표, 인덕대학 오솔미 교수, 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원 이철환 원장 등의 인터뷰 기사와 다수의 HRD Strategy, HRD Tactics를 담았다.

한국HRD협회 개요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 박사)는 1987년에 설립된 인적 자원 개발 기관 및 전문가의 순수 민간단체로 △인재 교육 이론 정립 △전문가 육성 △정보 공유 △HRD 산업 저변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인적 자원 개발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게 목적이다. 현재 △월간HRD 발행 △HRD포럼과 CHO포럼 개최 △한국HRD대상 △HRD KOREA 대회 △HRD 아카데미 운영 △전문 강사와 HRD 전문가 양성 및 자격 인증 △도심형 연수 시설 임대 △전원형 연수원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hrd.co.kr

연락처

한국HRD협회/월간HRD
김보석 기자
02-525-9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