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5월 23일 ‘2012년도 정보화제전’ 예선 대회 개최

- 장애인, 고령자, 결혼이민자 대상…오는 5월 15일까지 접수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12년 정보화제전 참가를 위해 5월 23일 울산지역 장애인, 고령자,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2012년 정보화제전 울산예선대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정보화제전은 정보소외계층의 정보화교육 동기 및 성취감을 부여하고 정보격차해소의 공감대 확산을 위해 한국정보화진흥원 주관으로 개최된다.

참가 자격은 울산 등록장애인과 55세 이상 고령자 및 결혼이민자(혼인귀화자 포함)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5월 15일까지 대회사이트(find.nia.or.kr)에 접속, 응시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울산예선대회는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울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울산남구종합사회복지관, 울주군남부종합사회복지관, 남구청 정보화교육장, 울산광역시노인복지관 등 6개 기관에서 정보검색, 문서작성 2개 과목을 온라인으로 치러진다.

울산시는 장애인 4명, 고령자 9명, 결혼이민자 2명 등 모두 15명이 선발하여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이들에게는 오는 6월 2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치러지는 본선대회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울산시 관계자는 “정보화제전을 통해 세대와 계층간 정보격차를 해소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그간 정보화교육을 통해 많은 교육생이 배출된 만큼 이번 대회에 많이 참가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정보화담당관실
허경 주무관
052-229-23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