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소년 자립을 위한 학자금·직업체험 사업 지원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가 생활이 어려운 청소년의 학자금과 청소년 직업체험사업에 4000여만원을 지원한다.

시는 7일 청소년 자립지원기금운용 심의위원회에서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청소년에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9명의 고등학생에게 1년간의 입학금과 수업료 등 12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6년째 시행하고 있는 청소년 직업체험사업이 청소년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지속해서 추진하기로 했다.

청소년 직업체험사업으로는 대한적십자 충북지사, 한국항공소년단 충북연맹, 한국걸스카우트 충북연맹, 한국청소년 충북연맹, 청소년수련관 등 5곳 단체를 확정하고 단체별로 500만원씩 모두 2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단체에서는 여름과 중·고등학생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직업교육특강, 진로탐색, 직업군별 체험활동과 지역 내 우수기업 탐방, 요리체험 등 교육으로 청소년들의 진로와 직업선택 기회의 폭을 넓혀준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청소년에게 생활안정 도모와 장래직업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주어 건전한 사회인으로 자립하도록 할 방침이다.

시 교육청소년담당은 “앞으로도 지속해서 사업을 추진해 미래 주역인 청소년을 위한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청주시는 2002년도부터 2011년도까지 3억6000여만원을 청소년자립지원기금으로 지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체육청소년과
교육청소년담당 배종서
043-200-22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