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한국와이어스,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 공동판매 제휴

뉴스 제공
유한양행 코스피 000100
2012-05-07 10:41
서울--(뉴스와이어)--유한양행(대표이사 사장 김윤섭)과 한국와이어스(대표이사 이동수)는 5월 4일 한국와이어스의 폐렴구균 단백접합 백신 프리베나13에 대한 공동 판촉 및 판매 제휴에 합의하고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식약청에서 검토중인 프리베나13의 새로운 적응증에 대한 것이다.

이번 협력에 따라 한국와이어스는 자사의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에 대한 수입과 마케팅 및 영업 업무를 지속적으로 담당할 것이며, ㈜유한양행은 식약청에서 검토중인 새로운 적응증과 관련하여 한국와이어스와 공동으로 영업 및 마케팅과 함께 전국 유통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유한양행 김윤섭 사장은 “파트너사의 우수한 제품과 유한의 탄탄한 역량을 결합, 전략적 협의를 통해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더 나은 환경이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화이자제약 스페셜티케어 사업부 오동욱 전무는 “이번 제휴는 유한양행이 보유한 우수한 영업력과 유통 시스템을 통해 한국와이어스의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을 보다 원활하게 공급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으로, 앞으로 제품에 대한 정보와 관련 서비스를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프리베나13의 국내 수입허가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와이어스는 국내에서 프리베나13의 50세 이상 성인 대상 사용을 위해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청(KFDA)에 허가 신청서를 제출한 상태이다. ㈜유한양행과 한국와이어스간의 계약 이행은 프리베나13이 식약청으로부터 새로운 적응증에 대한 허가를 받은 직후가 될 예정이다.

유한양행 개요
유한양행은 ‘가장 좋은 상품을 만들어 국가와 동포에게 도움을 주자’라는 유일한 박사의 정신으로 1926년 설립됐다. 창업 이래 지금까지 신뢰와 정직의 기업문화를 가지고 우수한 의약품 생산과 국민 보건 향상에 매진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yuhan.co.kr

연락처

유한양행
홍보팀
대리 임석재
02-828-01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