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소기업대상 녹색컨설팅 및 인증취득지원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2-05-07 11:27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은 서울시 녹색기업 지원을 위해 지난해 11월 서울시녹색산업지원센터를 개소한데 이어 이들 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한 녹색컨설팅과 녹색인증취득, 성능·시험 테스트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 소재 녹색관심 중소기업은 모두 ‘녹색컨설팅’ 지원 신청 가능 >

서울시와 SBA는 녹색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서울시 소재 녹색인증 관심 기업 중 희망하는 기업 모두가 ‘녹색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녹색컨설팅은 녹색인증을 취득하려는 기업에게 취득준비단계부터 인증 신청서류 검토까지 녹색관련 전 범위에 걸쳐 지원된다.

녹색인증 취득 관심 기업에게는 인증제도에 대한 설명에서부터 취득까지 절차와 천여종이 넘는 다양한 인증 분야 중 가장 적합한 분야를 찾아 기업이 신청 할 수 있도록 지도하게 되며, 녹색인증 신청 준비중인 기업에게는 관련 서류 검토 등의 맞춤형 컨설팅이 지원된다.

녹색컨설팅은 담당자의 사전 상담을 통해 개별 기업 특성에 맞은 컨설팅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되며, 현장 중심의 맞춤형 밀착지원을 통해 녹색관련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해 줄 예정이다.

<녹색인증취득, 성능/시험 테스트 지원등 실질적인 인증 취득 지원>

서울시와 SBA는 녹색인증신청 수수료 및 인증관련 성능, 시험테스트 비용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하는등 녹색인증 취득지원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녹색인증 수수료지원은 2012년 녹색인증을 신청한 기업과 취득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녹색기술 인증 신청에 필요한 성능, 시험테스트는 녹색인증을 취득과 관련된 건은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두 지원사업 모두 금년 최초로 발생하게 되는 연장기업도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범위는 녹색인증 수수료는 기업부담금의 80% 범위에서 지원되며, 시험테스트 지원은 기업소요비용의 50% 범위에서 지원된다.

기업당 최대 5건까지 진행되며 금년 11월 30일까지 신청이 마감되고, 예산 소진시에는 조기 마감 될 수 있으므로 관심 기업은 신청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상세 지원내용은 SBA홈페이지(www.sba.seoul.kr) 또는 전화문의(02-866-5272)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접수는 SBA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업신청 후 관련 서류는 green@sba.seoul.kr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정책사업팀
담당자 최정숙
02-866-5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