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구 청소기 ‘케어윈’, 레드닷 디자인 상 수상
레드닷 디자인은 크게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컨셉 디자인 세 분야로 나뉜다. 그 중에서도 케어윈이 수상된 제품 디자인 분야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가장 오래된 영역으로 이 공모전은 가구, 생활용품, 기계, 자동차, 도구, 기계 등을 포함하여 제품을 제조하는 영역에서 응모할 수 있다.
케어윈은 침구 살균 청소기 분야에서 이례적으로 레드닷 디자인 상을 수상하였으며 2011년도 국내에서는 한국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케어윈은 기존의 침구 살균 청소기의 투박하고 틀에 박힌 디자인에서 벗어나 보다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 이후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온라인 판매1위를 유지하고 있다.
케어윈은 디자인뿐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타사 제품과 차별화를 두기 위해 노력했다. PHILIPS 정품 자외선 램프를 사용하여 1초에 99.9%라는 강력한 살균력으로 살모넬라균, 대장균과 같은 각종 세균을 살균해주며 1분에 3600회 두들겨주는 4개의 두드림 판을 이용해 침구, 매트리스 속 깊숙한 곳의 먼지까지 털어낼 수 있도록 하였다. 600W의 강력한 흡입력으로 집 먼지진드기와 같은 각종 유해 세균의 사체, 미세한 먼지 및 머리카락 등을 깨끗하게 흡입 청소하도록 하였다.
또한 특허를 획득한 흡착 방지 롤러를 부착하여 강력한 흡입력에 얇은 섬유와 가죽 소파가 청소기에 들러 붙지 않고 부드럽게 밀리며 청소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천연 방향제는 청소하며 지친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따로 탈취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청소하며 한번에 탈취 효과까지 누릴 수 있도록 하였다.
케어윈은 기존에 출시했던 와인레드, 라임그린 컬러 외에 오프화이트, 베이비핑크, 터콰이즈 블루 3개의 색상을 추가로 출시하여 총 5개의 색상을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게 하였으며 방향제도 기존의 라벤더 향 외에 레몬, 자스민, 아카시아, 파인트리 4개 향을 신규 출시하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보다 넓혀 주었다.
현재 케어윈은 오프라인 전국 100개 이마트 매장, 온라인 종합 쇼핑몰 (신세계몰, GS SHOP 등) 오픈마켓 (G마켓, 11번가 등)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텍포러스 개요
2006년도 4월 ㈜에이디아이엠 설립 아우디 등 차량용 전장용품(네비게이션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개발하여 판매 2011년도 생활가전 사업부 설립 2011년 11월 침구전용 살균청소기 CAREWIN을 출시 2012년도 1월 ㈜텍포러스로 사명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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