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2012 고교생 과학캠프 개최

- 전국 각지서 몰린 200명의 우수고교생 참가, 5.11~12일 열려

- ‘물과 빛’ 주제 과학실험 탐구, 한국잡월드서 직업 및 진로체험

천안--(뉴스와이어)--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전운기. 이하 ‘한기대’)는 오는 5월 11(금)~12(토)일 천안 1캠퍼스(병천)에서 전국 200명의 고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기술교육대학교 2012 고교생 과학캠프’를 개최한다.

지난해 5월과 10월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한기대 고교생 과학캠프는 다양한 실습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적인 공학인재를 발굴하고, 학생들에게는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도록 안목을 넓혀주는데 목적이 있다.

고교생 과학캠프 모집과정

한기대측은 지난 4월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과학·수학과목 평균 내신등급 각각 3등급’ 이내의 성적을 가진 전국 일반계고교(특수목적 및 자립형 고교 포함) 2, 3학년생(학교당 2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했다.(200명의 학생들은 총 125개 고교에서 선발됐으며, 수학과 과학과목 모두 평균 내신 1.7등급을 가진 우수한 학생들이 뽑힘)

이번 한국기술교육대학교 2012 고교생 과학캠프 첫날에는 한기대 투어에 이어 50개조(조당 4명)로 나뉘어 과학실험탐구 및 보고서 작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 소개

첫 번째 과학실험인 ‘재미있는 수상도시 탐방 실험’은 ▲표면장벽 레이스, ▲소금쟁이 어항 만들기, ▲매직컵 & 계영배, ▲복사액 및 편지지 만들기 등 재미있는 실험을 통해 물의 특성(표면장력 및 용해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 과학실험인 ‘빛고을 탐방실험’은 ▲분광기놀이, ▲불 속 벽화 만들기, ▲작은 유리구슬 현미경 만들기 등을 통해 빛의 5성(직진, 반사, 굴절, 회절, 편광)을 배우는 시간이다.

이어 한기대 이상순(메카트로닉스공학부) 교수의 ‘로봇기술’에 대한 특강과 한기대의 대표 로봇인 ‘가제트’ 및 동아리 공연 등이 진행된다.

대회 둘째 날에는 경기도 분당에 소재한 한국잡월드를 방문해 청소년체험관과 진로설계관, 직업세계관 등에서 로봇·우주비행·건축·디자인·생명공학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상담도 받는다.

오창헌 한기대 입학홍보처장은 “한기대 고교생 과학캠프는 고교생들에게 과학분야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을 배양하고 다양한 직업을 체험함으로써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기대는 앞으로도 과학캠프를 더욱 활성화시켜 고교생들의 과학에 대한 꿈과 재능을 함양하는 국내 최고의 과학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10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었다. 2017년 1월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86.6%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