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모바일에 특화된 신개념 문서·정보관리 솔루션 ‘씽크프리 노트’ 선보여

- 한컴, 손글씨, 이미지내의 문서/표 까지 오피스 문서로 변환하는 ‘씽크프리 노트’

- 모바일에서 취합한 다양한 정보를 문서로 저장/관리할 수 있는 신개념 문서 솔루션으로 각광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12-05-08 09:26
서울--(뉴스와이어)--언제 어디서나 찍고, 쓰고, 그리고 말한 것들을 수집하고 관리하며 오피스 문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변환해주는 유용한 솔루션이 출시된다.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 대표 이홍구/이하 한컴)는 모바일 단말기로 수집한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수집하고 관리하여 오피스 문서로 저작/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오피스인 ‘씽크프리 노트’를 8일 선보였다.

‘씽크프리 노트’는 ‘씽크프리 모바일’과 함께 모바일 기기에서 손쉽게 다양한 정보들을 수집하는 데에만 국한되지 않고, 수집한 정보들을 활용해 모바일 기기에서 오피스 문서를 쉽게 생성하여 배포 또는 협업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으로 기존 오피스 제품에서 갖추진 못한 기능을 보완해주는 솔루션이다. ‘씽크프리 노트’는 펜 기반의 특화된 모바일기기들을 겨냥하여 손글씨, 사진, 음성 등 모바일 기기로 접근 가능한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가공하여 모바일 단말기내에서 쉽게 검색이 되도록 하고 이러한 콘텐츠를 문서 작성시에도 오피스 문서에 추가하고 저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특징을 갖추었다.

‘씽크프리 노트’는 이미지, 음성 데이터 수집과 노트 열람에 최적화된 ‘스마트폰 버전’과 노트 관리 및 편집에 최적화된 ‘태블릿 버전’으로 선보인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3,000만명에 달하는 사용자층을 확보한 유명 노트 앱인 ‘에버노트’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프린터를 통해 인쇄할 수 있는 모바일 프린팅 기능을 추가로 지원하여 PC를 통하지 않고도 노트에서 관리하는 콘텐츠를 직접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부가기능을 갖추고 있다. ‘씽크프리 노트’는 제품개발을 마치고 현재 주요 제조사들과 탑재를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며, 하반기에 안드로이드 마켓에 선보일 예정이다.

한컴은 ‘씽크프리 노트’를 일상의 모든 것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정보수집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며, 수집된 정보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것 외에도 음성 정보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음성인식’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씽크프리 온라인’, 기업용 서버 솔루션과 연동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컴의 이홍구 대표는 “‘씽크프리 노트’는 모바일 기기의 특성에 맞는 ‘생산성’을 극대화하여 정보 수집과 문서 저작에 혁신적인 개념을 제시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한컴은 이후로도 혁신적인 모바일 오피스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성장하는 모바일/클라우드 오피스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점유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컴퓨터
허지연
02-3424-59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