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2회 치매체험수기’ 공모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는 5. 10(목)부터 6. 30(토)까지 제2회 치매체험수기를 공모한다.

치매 체험 수기는 치매를 극복한 경험이나 및 돌봄 시 감동 체험 사례를 주제로 분량은 A4 5장 이내로 하여 6월 30일까지 우편(인천시 연수구 함박뫼로 191 인천광역시치매예방관리사업지원단 앞) 또는 이메일(icdementia@naver.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50만원과 상장이 수여되며, 우수상 1명에게는 30만원과 상장, 장려상 2명에게는 각 20만원과 상장이 주어지며 당선작은 8월 31일 인천광역시치매예방관리사업지원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본 공모전은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 체험수기를 공모하고 있다.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면서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치매에 걸리신 시아버지를 모시는 청학동 못된 며느리(?)의 애뜻한 시아버지의 사랑을 담은 ‘가시고기의 사랑’ 이 최우수상을 받아 읽는 이의 마음을 울렸다.

인천 시 관계자는 치매노인과 가족에게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 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보건정책과
건강증진팀 김진숙
032-440-274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