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제40회 어버이날 기념 행사’ 개최

뉴스 제공
전주시청
2012-05-08 10:39
전주--(뉴스와이어)--제40회 어버이날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가 8일 오전 10시 전주덕진예술회관에서 송하진 전주시장을 비롯한 각급 단체장과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전주시노인복지관연합회(회장 이재성)의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우리의 전통적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사상을 계승 발전시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간암으로 투병중인 아버지를 위해 자신의 간 65%를 이식하여 아버지를 살린 중앙여고 강수정 학생이 효행청소년상, 노인복지 우수프로그램으로 꽃밭정이 노인복지관의 ‘천년전주디딤돌사업’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았고, 헌신과 사랑으로 자녀를 바르게 성장시켜 존경받는 어버이상 확립에 기여한 장한 어버이 3명과 부모님께 효도하고 어르신을 공경하여 지역사회의 귀감이 된 효행자 5명 및 노인복지유공자 6명 등 모두 16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되었다.

또한 이날 기념식에 이어 초청공연에서는 금암노인복지관 풍물반의 기놀이, 마당극단 ‘갯돌’의 ‘품바품바’ 등 위안행사가 펼쳐졌다.

송하진 전주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의 가슴 깊은 곳에 가장 큰 사랑으로 자리 잡고 있을 세상의 모든 부모님들께 무한한 감사와 존경, 그리고 사랑을 전한다”며, “어르신들이 살기 좋을 뿐 아니라 경로효친사상 확산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어르신이 공경 받고, 효자 효부가 넘치는 도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생활복지과
노인복지담당 안덕주
063-281-2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