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강철왕’, 10일 포항시와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포항시청
2012-05-08 17:59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가 TV 드라마 ‘강철왕(가제)’의 제작지원 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박승호 포항시장, 이주석 경북도행정부지사, 유호식 강호프로덕션 대표 등이 참석하는 가운데 10일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항시와 경상북도는 드라마 제작에 필요한 세트장 구 청와대 및 룸멜하우스 함바 등 제작을 지원한다.

또 드라마 제작사인 강호프로덕션은 드라마 세트장 및 포항시 일원에서 드라마를 촬영하고 KBS 2TV를 통해 드라마로 방영함과 동시에 매회 종료 시 포항시와 경상북도를 홍보하게 된다. 이와 함께 드라마 종료 후 세트장 및 소품일체를 포항시에 기부하는 등의 내용이 이번 협약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드라마 ‘강철왕’은 강호프로덕션에서 각색·제작하여 오는 12월 말부터 KBS2TV를 통해 24부작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강철왕’은 포항을 배경으로 한 최초의 시대 휴먼 경제 드라마로 꿈과 열정으로 포항제철소를 건립해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초석과 영일만 신화를 창조하게 한 강철왕 ‘고(故) 박태준’ 회장의 불굴의 의지와 도전정신을 재조명한다.

포항시는 “이번 협약으로 고 박태준 명예회장의 일대기가 TV 드라마를 통해 전국에 방영됨으로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역사가 국내외에 널리 알려져 포항시민의 자긍심은 물론 포항을 대표하는 드라마로서 역사적, 교육적 가치를 높이고 드라마 촬영명소의 노출·홍보를 통해 관광객 증가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