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메라’, 300만 다운로드 돌파

뉴스 제공
SK커뮤니케이션즈
2012-05-09 09:15
서울--(뉴스와이어)--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인물 사진에 특화된 카메라앱 ‘싸이메라’가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3월 23일에 처음 출시된 ‘싸이메라’는 인물 보정 및 성형 기능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출시 보름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데 이어 9주 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글로벌 수치도 상승세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는 싸이메라는 글로벌 시장에서 총 90만 다운로드를 기록, 곧 1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설 전망이다. 태국, 대만에서 특히 인기가 높아 각 10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했다.

해외 전문 리뷰 사이트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미국 모바일 앱 전문 사이트인 애폴리셔스(Appolicious)는 ‘아마추어도 쉽게 프로로 만들어 주는 앱’이라며 5점 만점을 매겼다.

싸이메라는 이러한 인기를 기반으로 향후 촬영 사진이 자동 백업되는 유무선 동기화 기능, 외부 SNS에 업로드된 사진들도 싸이메라로 편리하게 편집할 수 있는 사진 통합 관리 기능 등도 추가할 예정이다. 코, 양약 등 다양한 성형기술, 자체 개발한 안면인식 기능을 이용한 다채로운 화장기법도 제공할 계획이다.

소셜카메라팀 강민호 팀장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싸이메라의 다양한 기능에 대한 기대 이상의 좋은 평가에 힘입어 바이럴효과를 얻고 있다”며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인 iOS 버전 및 스페인어, 독일어, 중국어 버전에 대한 추가 지원을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이 싸이메라의 다양하고 우수한 기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 편 SK컴즈는 싸이메라 3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하며 16일부터 한달간 ‘싸이메라 포토제닉 콘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싸이메라로 촬영 후 이벤트에 참여하면 네티즌 공감 투표가 이뤄지며 1등에게는 최신형 카메라를, 5등까지는 캡슐형 에소프레소 머신을 증정한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심예원 과장
070-7401-53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