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해외시장에서 ‘스마트러닝’ 첫 상용화
- 9일, 인도네시아 텔콤과 ‘잉글리시 빈’ 현지 시장 진출 기념행사
- 17개월의 현지화 작업 거친 웹-모바일 연동 방식 영어 교육 플랫폼
- 동남아시아, 중동 국가들과 스마트러닝 공동사업 논의하며 글로벌 공략 가속화
SK텔레콤이 해외시장에 처음으로 소개하는 ‘잉글리시 빈’은 웹과 모바일은 물론 페이스북과 유선 전화 등의 다채로운 방식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영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신개념의 영어 학습 프로그램이다.
특히 SK텔레콤은 인도네시아인들의 학습 효과 극대화를 위해 현지화 작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17개월간의 개발작업을 통해 페이스북 이용자가 세계 2위 (3500만 명)에 달하는 인도네시아 현지 상황에 맞게 영어 학습용 게임 등 페이스북 전용 콘텐츠가 다수 포함됐다.
이날 오전(현지시간)에 열린 런칭 기념식에는 SK텔레콤의 박철순 IPE사업본부장, 텔콤의 인드라 우토요(Indra Utoyo) IT솔루션부문 사장을 비롯한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인도네시아 외에도 대만 통신사업자와도 ‘잉글리시 빈’ 공동사업을 준비 중이며 빠르면 올해 하반기에 ‘잉글리시 빈’ 서비스를 대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중동 및 동남아시아 2~3개 국가의 공교육 사업 진출을 논의하는 등 스마트러닝 분야의 글로벌 선도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SK텔레콤 박철순 IPE사업본부장는 “언제, 어디서나 영어교육이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영어학습 서비스인 ‘잉글리시 빈’을 비롯한 한국의 우수한 스마트러닝 서비스를 세계 시장에 꾸준히 소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잉글리시 빈’의 인도네시아 진출은 음악 서비스인 ‘멜론 인도네시아(Melon Indonesia)’가 지난 2010년 12월 소개된 데 이어 서비스 분야의 확대한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SK텔레콤과 Telkom의 조인트벤처 ‘PT 멜론 인도네시아’를 통해 출시된 멜론 서비스는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가 200만 건, 일일 평균 방문객이 15만 명을 넘어서는 등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온라인 음악서비스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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