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샌드박스 게임 ‘마인크래프트’, 9일 Xbox 360용 아케이드 게임으로 정식 출시

- Xbox LIVE를 통해 최대 8명까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기능 제공

- 마이크로소프트 1,600포인트로 이용 가능해

2012-05-09 09:59
서울--(뉴스와이어)--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는 여러 개의 블록을 활용해 자신만의 세계를 창조하는 인기 샌드박스 게임 ‘마인크래프트(Minecraft)’를 Xbox 360 용 아케이드 게임으로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인크래프트’는 샌드박스(Sandbox)와 RPG가 결합된 인디 게임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게임 중 하나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Xbox LIVE 아케이드 버전의 ‘마인크래프트’는 유저가 자신이 짓고 싶은 것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자신의 창의성을 발휘하여 새롭고 혁신적인 공간을 창조할 수 있다. 또한 Xbox 360전용 컨트롤러를 이용하여 조작하기 쉽도록 고안되어 있어 PC가 아닌 콘솔 게임기를 통해 새롭게 ‘마인크래프트’를 경험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Xbox LIVE 아케이드 버전의 ‘마인크래프트’는 ‘마인크래프트’에서는 처음으로 분할 스크린을 통한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제공한다. 멀티플레이어 모드에서는 최대 4명의 유저가 콘솔 하나로 분할 스크린을 통해 동시에 게임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으며, 친구들끼리 Xbox LIVE에 접속해 분할 스크린을 결합할 경우에는 8명이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마인크래프트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들을 배울 수 있는 튜토리얼 모드(Tutorial mode)를 제공해 처음 마인크래프트를 접하는 사람도 쉽게 플레이를 해 볼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EB사업부의 송진호 이사는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게임인 마인크래프트를 Xbox LIVE 아케이드 버전으로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라며 “Xbox 360을 통해 마인크래프트의 새로워진 내용과 업그레이드 된 기능들을 경험해보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Xbox LIVE 아케이드 버전의 ‘마인크래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1,600포인트로 이용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press.xbox360.com/products/p150/minecraft-xbox-360-edition 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희승 부장
02-6250-9830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인자혜 대리
02-6250-98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