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꿈지기 사절단’, 11일 광주에서 4차 강연 실시

-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 멀티아티스트 한젬마... 11일 CGV 광주터미널서 4차 강연

- ‘타인과의 소통과 무한한 도전’이라는 메시지로 2030세대 꿈 응원

2012-05-09 10:18
서울--(뉴스와이어)--2030세대의 꿈지기로 앞장서고 있는 CJ그룹(회장 이재현)이 ‘꿈지기 사절단’ 네 번째 특별강연을 오는 11일 광주에서 개최한다. ‘CJ 꿈지기 사절단’은 인생 선배로서 진정성 있는 목소리로 드림 스토리를 들려주고 함께 소통하는 희망 멘토 강연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 서울, 부산, 대구에서 성공리에 진행되었다.

네 번째 ‘꿈지기 사절단’으로는 서경덕 한국홍보전문가 성신여자대학교 교수와 멀티아티스트 한젬마씨가 ‘무한도전’을 주제로 타인과의 소통을 통해 열정적인 도전을 거듭했던 자신의 스토리를 들려주고 2030세대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나선다.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는 CGV 광주터미널에서 열리는 ‘CJ 꿈지기 사절단’ 특별강연에서 ‘세계를 향한 무한 도전’을 주제로 1부 지식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을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세계를 향해 우리나라를 알리기 시작했던 그는 ‘독도 및 동해 프로젝트’, ‘한식 세계화 프로젝트’, ‘한글 세계 전파 프로젝트’, ‘한국어 서비스 프로젝트’ 등 끊임없이 도전했던 자신의 경험담을 나눌 예정이다. 무한한 도전이 꿈에 가까워지는 지름길이라고 말하는 그는 “단순한 홍보가 아닌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 한국을 세계에 알리고, 남과 다른 생각을 위해 끊임없이 시도했던 경험이 CJ 꿈지기 사절단 광주강연에 참석하는 2030세대에게 전해졌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2부 감성강연을 책임질 멀티아티스트 한젬마 씨는 ‘남들처럼 No! 도전하는 나만의 나 Yes!’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그림 읽어주는 여자’라는 타이틀로 유명한 한젬마씨는 국내외 개인전, 그룹전, 아트페어 등을 통해 공공미술 분야에서 폭넓은 작품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미술이라는 장르를 쉽게 느끼고 많은 사람들이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던 그녀는 그 동안의 열정과 노력에 대한 이야기를 펼칠 예정이다.

지난 4월6일 1차 ‘CJ 꿈지기 사절단’ 서울강연에서는 CJ 신병철 마케팅총괄 부사장, 모델 장윤주씨가 ‘창의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고, 4월13일 2차 부산강연에서는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대표와 개그맨 김영철씨가 꿈지기 사절단으로 나서 ‘열정’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 바 있다. 4월21일 CGV 대구 아이맥스관에서 열린 3차 강연에서는 여러가지문제연구소 김정운 소장과 사진작가 조선희씨가 ‘소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오는 5월25일에는 서울에서 CJ E&M의 슈퍼스타K 김용범 PD와 뮤지컬 배우 최정원 씨가 마지막 강연을 가질 예정이다.

‘CJ 꿈지기 사절단’ 서울 강연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5월10일부터 CJ 온리원 아이디어 페어 공식 홈페이지(www.cj.net/dreamidea)와 CJ그룹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enjoyCJ)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CJ 2030 드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함께 진행하고 있는 ‘CJ 온리원 아이디어 페어’는 대국민 사업 아이디어 오디션 방식과 CJ그룹 현업 전문가단을 통한 멘토링 시스템을 도입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30세대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지난 4월30일까지 총 2565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20개 팀이 6월27일 파이널 아이디어 페어를 갖는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1억 원의 파격적인 우승상금과 함께 CJ그룹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해당 아이템의 실제 사업화가 지원되며, 우수상 4팀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CJ그룹 취업 기회가 제공되는 등 국내 공모전 사상 최대의 혜택이 부여된다.

CJ 꿈지기 사절단에 대하여
‘CJ 2030 드림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꿈지기 사절단’ 특별강연은 교수, 경영자, PD 등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1부 지식 강연과 연예인, 문화 아티스트 등으로 구성된 2부 감성 공연, 이벤트 등 총 3시간으로 구성된다. 이 강연은 △창의성 △열정 △소통 △무한도전 △온리원 등 젊은 세대에게 꼭 필요한 5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4대 도시에서 총 5회 진행되며 인생 선배로서 ‘꿈지기 사절단’의 드림 스토리를 들려주고 2030세대와 진정성 있는 소통의 자리를 만들어가고 있다.

연락처

CJ 온리원 아이디어 페어 홍보대행
Lee&comm
02-776-25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