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실버환경봉사단’ 통합교육 실시
실버환경봉사단은 시·군별로 1개씩, 272명의 노인이 위촉돼 활동 중으로, 환경감시와 함께 산림 훼손 및 산불 감시, 하천 및 취약지역 쓰레기 수거 등 지역 환경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날 교육은 봉사단의 환경인식 제고와 자원봉사 마인드 함양을 위해 도 환경정책 방향에 대한 설명과 환경오염 행위 순찰·감시활동 요령 등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또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 ‘생활 속 환경보전 실천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강의와 산불 예방·산약초 채취 관련 활동요령 설명 등도 진행됐다.
도 관계자는 “실버환경봉사단은 연 평균 3000여건의 환경오염 행위 신고나 현지 계도활동을 펼치는 등 지역 환경보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버환경봉사단에 대한 활동 지원을 강화해 폐수 무단방류, 쓰레기 불법투기 등의 환경오염 행위가 발생치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공보관실
보도자료 담당자 한보현
042-251-2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