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플랫폼, 크라우드펀딩 설명회 개최

- 오퍼튠 ‘크라우드펀딩’ 이용한 설명회로 큰 호응

서울--(뉴스와이어)--최근 SNS와 금융이 접목된 크라우드펀딩이 새로운 투자의 장이 되고 있다.

크라우드펀딩은 인터넷을 통해 개인부터 기관까지 투자자로 참여하여 개인·기업·프로젝트에 후원 및 투자를 하도록 대상자들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을 의미한다. 아이디어로 시작한 소셜네트워크 시스템이 금융아이디어를 새롭게 돕기 시작한 것이다.

국내는 현재 한국금융플랫폼(대표 류종리)이 크라우드펀딩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현재 크라우드펀딩 시장의 90% 이상의 거래가 이곳을 통해 이루어지며 현재 성사된 금액만 160억원 이상에 달한다.

관계자는 “기존에는 서민금융의 활성화를 위해 전념하였지만 근래에는 크라우드펀딩 오퍼튠(www.opportune.co.kr)을 론칭하여 엔젤투자자가 유망한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였다”고 설명했다.

한국금융플랫폼에서는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 활성화의 일환으로 2012년 5월 8일 서초동 VR빌딩에서 제1회 오퍼튠 VIP 투자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솔저톡 서비스를 개발한 피엔에스티와 아트상품을 제조하는 몬스터드로우가 소개기업으로 참여하였으며 이번 설명회는 소수의 VIP를 대상으로 진행하여 참여한 회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래는 참여기업의 상세 설명이다.

솔저톡
솔저톡은 군인전용 모바일앱 서비스 전문회사이다. 솔저톡 서비스를 통하여 국방부 지휘관이 병사 가족들에게 가정통신문을 보낼 수 있으며 병사의 가족도 지휘관에게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다. 주요 수익모델은 ‘병사에게 선물보내기’, ‘병사전용 쇼핑몰’, ‘광고수익’, ‘전역군인대상 스마트폰 판매’ 등 이다. 금년 초에는 국방부 병영정책과에서 2012년 국방부 정책과제로 선정되었다.

몬스터드로우
대표이사는 미술작가 출신으로 의류에 작가특유의 그림을 입혀 판매하는 아트패션브랜드 전문업체이다. 제품은 티셔츠, 가방, 패션소품, 문구류로서 20~30대의 패션 리더그룹이 판매 대상이다. 2011년 3월 몬스터드로우쇼핑몰 가오픈 당시 일 평균 방문객 500명을 기록하여, 의류전문쇼핑몰 순위 30위권내에 진입하기도 하였다.

한국금융플랫폼 개요
(주)한국금융플랫폼은 금융산업의 패러다임에 맞추어 사회 공익성과 기업의 수익성을 목적으로 투자자들과 가치있는 유망기업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사회 협력형 금융 플랫폼으로서 창조적인 혁신기업에 대한 금융의 접근성을 촉진시키는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한 창의적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fp.kr

연락처

한국금융플랫폼
서비스 담당
1588-3953, 02-576-425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