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소방본부, 노래연습장 등 ‘다중이용업소 일제점검’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 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청웅)는 5월 10일부터 6월 25일까지 광주지역 노래연습장 등 다중이용업소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5일 부산 노래주점 화재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광주지역 노래연습장 1,371곳, 유흥·단란주점 1,134곳, 비디오 감상실 51곳, 나이트클럽 12곳을 방문해 화재 위험요인은 없는지 점검한다.

점검 내용은 영업장 내 불법 구조변경 여부, 비상구 폐쇄 등 피난장애 여부, 소방시설 유지관리 등 안전관리 상태, 자체 안전시설에 대한 정기점검 실시 여부 등이며, 점검결과 비상구 폐쇄 등 불량사항이 적발될 경우 과태료 등을 부과할 방침이다.

박청웅 시 소방본부장은 8일 동구 충장로와 서구 상무지구 일대 노래연습장을 직접 방문하고, 영업주에게 “소방시설은 업소를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항상 정상적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유지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시민들도 다중이용업소를 이용할 때는 비상구의 위치를 확인하는 습관을 갖고, 평소 화재예방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 소방본부는 부산 화재사고 전파와 관계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각 소방서장이 관할 지역 다중이용업소 중 취약대상을 직접 방문해 지도하고, 5월 중에 광주지역 다중이용업소 관련 직능단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
대응구조과 양영규
062-613-81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