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공무원 대상으로 행정정보공동이용 사용자 교육 실시
울산시는 5월 10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대강당에서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울산시, 구·군 공무원, 교육청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상반기 행정정보공동이용 사용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날 교육은 행정정보공동이용 관련 법·제도,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 주요기능 및 개인정보 보호 모니터링 등으로 진행된다.
행정정보공동이용은 민원인의 구비서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각 관공서에서 발급하는 민원서류를 담당공무원이 전산망을 통해 확인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2005년부터 범정부적 기반환경을 조성하고 타 기관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행정정보공동이용체계 구축사업을 추진해 온 결과 지난 4월 현재 438개 기관에서 120종의 구비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어져 시민편의 제공 및 행정력 낭비 등 사회적 비용이 감소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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