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원화, 토플 iBT 시험의 지불 통화로 인정

2012-05-10 09:23
프린스턴 뉴저지주--(뉴스와이어)--한국의 토플시험 응시자들은 이제 한국 원화를 토플 iBT® 시험의 지불 통화로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토플 온라인 등록 시스템을 통해 신용카드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새로운 지불 방식을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등록 시스템을 통해 이번에 원화와 더불어 유로, 엔, 그리고 루피 또한 지불 통화로 선정되었다.

이로 인해 지불 통화가 더 이상 미국 달러화로만 국한되지 않게 되어 많은 한국 학생들은 비용절감을 할 수 있게 된다. 한국 원화를 지불하는 토플 시험 응시자들은 대부분의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회사들이 부과하는 통화 환전 수수료를 부담하지 않게 되었다.

ETS 글로벌의 부사장이자 최고운영책임자인 데이비드 헌트(David Hunt)는 “토플시험 응시자들이 한국 원화를 지불 통화로 선택하는 옵션은 한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시험등록과 절차에 추가적인 개선방안을 현재 모색 중이다. ETS는 응시자들의 목소리에 계속 귀를 기울이고 보다 효율적인 토플시험을 위해 혁신적인 방법들을 시행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지난 11월, ETS는 이미 응시자들이 환영할 만한 변경사항을 발표한 바 있다. Reading 섹션의 시험형식을 최대 지문 네 개로 압축시킨 것이다. Reading 섹션을 시간이 제한된 각각의 부분으로 나누지 않고, 응시자들이 전체 Reading 섹션에서 주어진 시간 내에 임의대로 속도를 조절하여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했다. 이제 학생들은 문제를 건너뛰어 다음 문제를 풀 수 있고, 이미 풀고 넘긴 문제의 답변을 확인 및 변경하기 위해 이전 문제로 돌아갈 수도 있으며, 풀지 않고 건너뛴 문제에 답을 하는 등, 보다 유연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게 되었다. 이처럼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형식의 변경은 토플 시험이 응시자들을 배려하기 위해 얼마나 사용자 친화적으로 변화하고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다.

토플 시험은 8,500개 이상의 기관이 영어 숙련도를 평가하기 위해 사용하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정받고 있는 영어 평가시험이다. 토플 시험은 영어를 사용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측정하며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능력을 얼마나 잘 통합하는지를 평가한다. 이러한 토플 시험은 세계 130개 이상 국가의 학술기관, 장학금 위원회, 정부기관 및 인증기관들에서 사용되고 있다.

www.TOEFLGoAnywhere.orgwww.ets.org/toefl 에서 토플 시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Educational Testing Service(ETS) 개요
1947년 비영리기관으로 창립된 ETS는 매년 180개 이상의 국가에 10,000개 이상의 시험장을 운영하며 토플, 토익, 및 GRE, The Praxis Series™를 포함한 5,000만 회 이상의 시험을 개발, 시행 및 채점하고 있다. 철저한 조사를 바탕으로 한 평가체계를 수립해 전세계인들을 위한 교육의 질과 형평성을 향상시켜 왔다. 교사 자격증, 영어 학습, 초등, 중등, 고등교육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교육 조사, 분석, 정책연구를 수행하여 개인, 교육기관, 정부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ts.org

연락처

ETS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윤일상 대리
02-511-86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