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지자체 등 유관기관 대상으로 ‘재난상황관리담당자 워크숍’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이기환)은 여름철 풍수해 대책기간을 앞두고 상황관리담당자의 재난상황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관계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상황관리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금회(5월10일) 개최하는 이번 워크숍에는 재난예방과 재난상황에 초동 대응하는 첨병인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 상황관리 공무원과 유관기관 상황관리담당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내용은 담당자들의 상황관리 업무에 대한 기본적 이해를 돕기 위해 국가 재난상황관리체계, 소방상황관리 체계 및 지진재해대응체계를 설명하고 신속한 상황관리에 필요한 CBS(재난문자방송), DITS(자막문자방송) 등 상황접수·전파 시스템 시연을 통해 소개했다. 또한, 금년 여름 태풍·집중호우 등 풍수해에 대비하기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상황관리 강화방안에 대한 논의와 자유토론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수렴했다.

현장감 있는 행사운용을 위해 한국수자원공사 상황실을 방문하여 여름철 풍수해 대비 실태 및 재난상황관리 방안 등을 비교·학습할 기회를 가졌다.

소방방재청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여름철 풍수해 예방을 위한 상황관리가 한층 원활하고 신속하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재난상황관리자의 역량을 제고하고, 관계기관 상황관리 담당자 간의 원활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재난상황실
시설주사 김성경
02-2100-50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