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성시 종합감사 실시
이번 감사는 ▲행정처리 전반에 걸쳐 위법성, 선심성, 낭비성 예산집행사례, ▲극적 행정으로 인한 주민피해와 공무원 기강 ▲주민불편을 초래하는 각종 제도에 대한 개선방안 마련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된다.
특히 안성 제4 일반산업단지 조성 및 공도·원곡 물류단지 등의 공사 타당성 및 적정성 여부, 체육시설시설 조성·지역문화축제 활성화 추진 등 적정성 여부, 공도가압장 이전사업·민투 하수도시설 추진 적정 여부 등을 면밀히 살필 예정이다.
이번 감사는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적발 처벌위주, 고압적 권위적 감사라는 이미지를 불식시키고 자율과 책임의 행정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하는 예방위주의 감사 활동으로 전개된다.
아울러 감사 기간 중 ‘공개 감사제도’를 운영해 생활주변에서 발생하고 있는 각종 인허가 관련 부조리, 부당행위 등 주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민생관련 모든 사항에 대한 제보를 받는다.
이와 함께 과실을 자진신고 할 경우 최대한 관용하는 플리바겐 제도와 사후 관용제도인 적극행정 면책제도도 병행 운영한다.
한편, 도는 지난 4월 23일 안성시 종합감사에 앞서 안성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행정절차, 회계, 계약, 기술 등 감사사례교육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도는 감사 종료 후에 감사자의 자세, 자료 요구의 적정성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바람직한 감사운영 방향 및 개선자료로 활용하는 등 수요자가 만족하는 감사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감사담당관실
담당자 손경식
031-8008-2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