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품질에 대한 체감만족도, 국산차 보다 높아…Toyota의 Camry가 1위

서울--(뉴스와이어)--품질은 수입차를 사는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며, 구입 후 잘 샀다고 생각하는 이유다. 그렇다면 수입차를 타고 있는 사람들이 품질에 가장 만족하는 차는 무엇일까? 1위는 Toyota의 Camry 였다. 다음으로는 Volkswagen Jetta, Honda Accord가 차지했다.

자동차전문 리서치업체 마케팅인사이트(대표:김진국)는 3년 이내(2011년 7월 기준이므로 2008년 7월 이후) 수입차 새 차를 사서 이용 중인 사람 1,388명에게 자기 차의 잔 고장 및 내구성 등 ‘품질’ 전반에 어느 정도 만족하는지를 물었다. 10점 만점으로 평가하게 했고 100점 만점으로 환산해 체감만족도를 구했다. 사례수가 30 이상인 모델들만을 추려 그 중 TOP5를 선정했다.

‘품질’에 대한 체감만족도 1위는 Toyota의 Camry(88.3점)였다[표1]. 다음으로는 Volkswagen Jetta(87.3점), Honda의 Accord(85.0점), Benz E-Class(83.8점)와 Volkswagen Golf(82.9점) 순이었다. Volkswagen은 Jetta와 Golf를 TOP5안에 올렸다. 한 사례가 부족해 순위에서 빠진 Passat(84.6점)까지 유효했다면 TOP5안에 세 모델을 올리는 성과를 보였을 것이다.

‘품질’ 면에서 수입차(81.2점)는 국산차(73.5점)에 비해 더 좋은 평가를 받았다. ‘품질’은 수입차를 산 가장 중요한 이유(Key Buying Factor) 중의 하나이며(“수입차를 사고/안 사는 이유-1.사는 이유”), 수입차 사기를 잘 했다고 생각하는 중요한 이유 중의 하나다(“수입차 써보니 이런 점이 좋더라”). 현재 소비자의 최대 관심사는 스타일과 디자인이다. 그러나 점차 품질로 옮겨가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 흐름을 놓치지 않는 대응이 필요하다.

위 조사 결과는 ㈜마케팅인사이트가 2001년부터 매년 7월에 실시해온 대규모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 조사’로부터 발췌한 것입니다. 조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utoinsight.co.kr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컨슈머인사이트 개요
컨슈머인사이트(www.mktinsight.co.kr, 대표; 김진국)는 2000년에 설립된 full-service 마케팅 리서치 회사로서 온라인 리서치를 그 근간으로 하고 있다. 마케팅인사이트는 총 82만여명에 이르는 한국 최대 규모의 온라인 패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이 대규모 패널을 기초로 10만명 이상의 초대형 기획조사를 매년 최소 3회 이상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nsumerinsight.co.kr

연락처

마케팅인사이트
이건효 상무
02-6004-762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