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신한장학재단, 장학금 협약식 체결
- 순직소방공무원 유자녀에 졸업 시까지 장학금 지원
금번 협약식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순직한 소방공무원을 기리고 그 유자녀를 국가의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신한장학재단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순직 소방공무원 가족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것이다.
협약을 통해 총 42명이 장학금을 받게 되며 대학생 12명은 월 50만원씩, 중·고교생 30명 중 고교생은 월 30만 원, 중학생은 월 20만 원씩 졸업 시까지 지원받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장학금 수혜자 중 한 명은 “아버지께서 먼저 돌아가셔서 마음이 아프기는 하지만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아버지를 항상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다.”면서 “아버지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열심히 공부해서 제가 받은 이 도움들을 다시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에 참석한 권순경 소방정책국장은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재난 현장 일선에서 지난 5년간 35명의 소방공무원이 순직하는 등 소방공무원의 큰 희생이 있었다.”면서, “금번 지원을 계기로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소방공무원의 희생정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소방정책과
남승현
02-2100-5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