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아시아문화산업투자조합’ 업무집행조합원 모집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문화산업육성 및 지역 유망기업에 대한 프로젝트 유치에 필요한 재원 등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조합 업무집행조합원 선정에 나섰다.

중점투자대상은 광주지역에 본사 또는 주된 사무소를 둔 기업 및 프로젝트로 광주지역에서 소비되는 제작비용이 당해 투자조합의 투자금 대비 80% 이상인 콘텐츠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에 관한 특별법에 의한 문화산업 투자진흥지구내 관광산업개발 등이다.

이번에 결성되는 펀드 결성총액은 150억원 규모로 광주시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총 73.4억원을 출자할 예정으로 출자금 납입방식은 일시납 또는 분할납 중 선택가능하다. 업무집행조합원의 의무출자금액은 5%이상이며, 펀드 운용기간은 7년이다.

또한 업무집행조합원 의무출자 비율 초과 출자시 선정 우대하고, 선정된 업무집행조합원은 아시아문화산업투자조합 제2호 및 제3호 결성시 우선권을 부여할 계획이다.

접수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금융투자지원팀(02-3153-1287)으로 이번 달 3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선정심사 및 결과 발표는 다음 달 중순에 공개하고, 오는 8월 조합결성 총회를 열어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문화산업과
사무관 문병재
062-613-24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