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31회 스승의 날 기념식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범시민적인 스승존경문화 확산을 위해 5월 15일 오전 10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제31회 스승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허남식 시장을 비롯한 임혜경 교육감, 제종모 시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와 교원, 학부모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 및 국민의례, 사도헌장 낭독, 유공자 시상, 기념사 및 축사, 합창공연 등을 진행한다. 특히, ‘제31회 스승의 날’을 맞아 학교 현장에서 교실수업 개선과 생활지도 등 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에 앞장서 온 모범교원 688명에게 표창이 수여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허남식 시장이 근정포장 등 정부포상을 수상자 10명에게 전수하고, 임혜경 교육감이 교육과학기술부장관 표창과 교육감 표창을 대표 수상자 10명에게 수여한다.

또한, 같은 날 오후 3시 부산시민회관 대강당에서 부산시 및 부산시교육청 주최, 부산유치원연합회 주관으로 제31회 스승의 날 기념 ‘유아교육자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공·사립유치원 교직원 등 1,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범교사 표창, 축하공연 등을 진행한다.

한편, 교육과학기술부 및 교육청에서는 ‘가르침은 사랑으로! 배움은 존경으로!’를 슬로건으로, 스승을 존경하고 제자를 사랑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범시민 스승존경 운동’을 연중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부산시 교육청, 각급 학교 및 관련 단체 주관으로 △제31회 스승의 날 기념 에세이 공모대회(4.11~5.15) △사회 저명인사가 지역 모교 등에서 1일 교사가 되어보는 ‘1일 교사 참여활동(5.7~11)’ △아름다운 학교 공동체 시상식(5.15)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교 교원이 교육감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교육감과 교사와의 대화(5.23)’ △자랑스런 선생님을 소개하는 ‘2012년 선생님 자랑대회(11월)’ △유아·특수교육, 초등교육, 중등교육, 사회교육, 교육행정 5개 부문 시상을 마련하는 ‘제25회 부산교육상 시상(12월)’을 개최하는 등 스승에 대한 감사와 존경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게 된다.

이 밖에도 5월 한 달 동안 일간신문 등에 ‘잊을 수 없는 스승코너 칼럼’을 연재하고, ‘스승존경 전화’, ‘스승 감사편지 보내기’ 등 스승존경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부산시도 이에 발맞추어 ‘제31회 스승의 날 기념식’ 개최를 비롯 5월을 집중 홍보기간으로 정하고, 시청 옥외전광판, 도시철도 전광판, 각 언론기관을 통한 범시민 스승존경 운동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교육협력과
정현정
051-888-28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