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제11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365일 안전한 식품, 건강한 미래’를 주제로 제11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오는 5월14일(월) 서울시 중구 소공동 소재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식 주요 일정은 ▲정부 포상자 등 시상 ▲기념사 및 축사 ▲‘식품안전 비젼 2020’ 상영 ▲축하 공연 등이다.

이번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서는 안전한 식품공급에 크게 기여한 대상(주) 임대홍 창업회장에게 국민훈장 동백장이 수여된다.

또한, 식품안전에 관한 올바른 정보제공으로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한 중앙일보 박태균 기자가 근정포장을, 어린이 식생활 안전에 기여한 과학기술부 박진욱 서기관 등 3명이 대통령 표창을 받는 등 그간 식품안전에 공로가 많은 각계 인사 99명에게 훈·포장 및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희성 청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오는 2020년까지 세계 5대 보건·의료 강국으로 도약한다는 큰 목표 아래 소비자 및 업계와 함께 국민에게 안전한 식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정부는 모든 역량을 기울이겠다”는 의지를 표명할 계획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안전정책과
최순곤 사무관
043-719-20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