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정신보건센터’ 개소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정신보건센터가 4억800만원을 들여 11일 오후 2시 개소식을 했다.

정신보건센터는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증진과 자살예방사업을 펼치며 만성정신질환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조기발견, 조기치료 등 서비스를 지원한다.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사업과 주간재활프로그램, 직업재활프로그램 등 사회재활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센터에서는 9명의 전문 인력을 배치해 지역주민의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에 대한 상담과 교육을 한다.

지역기관 간 유기적이고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현황조사와 정신보건사업 요구도를 파악, 사업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자살에 대해 태도조사를 한다.

이날 한범덕 시장은 “정신보건센터가 지역사회의 통합적인 정신질환자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정신질환의 예방, 조기발견 등 재활과 사회복귀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청주시 정신보건센터는 흥덕구 구룡산로 235(수곡동) 위너스빌딩 4층에 마련됐으며, 총면적 294.37㎡ 규모다.

한편 청주시와 청주의료원은 지난 3월 청주시 정신보건센터 운영 민간 위탁 협약을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흥덕보건소
가족보건담당 이영란
043-200-41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