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한국대학교수회연합회, MOU체결

- 사립대학 투명성 향상에 획기적 전기 마련해

2012-05-11 18:02
서울--(뉴스와이어)--흥사단투명사회운동본부(상임대표 채영수)과 한국사립대학교수회연합회(이사장 조관홍)는 14일 흥사단 강당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은 ‘사립대학 운영 및 재정 투명성 방안 토론회’를 공동으로 진행하며 앞으로 정책 포럼과 토론회 그리고 정책적 자문으로 이어질 협약의 출발을 보여주고 있다.

이를 통해 도산 안창호 선생이 1913년에 세우신 흥사단의 부설기관으로 반부패 시민활동을 해오던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는 한국사립대학교수회연합회와 정책적인 자문협조체제를 구축하게 되어 사립대학의 반부패 청렴도 향상에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14일(금) 오후 7시 흥사단 강당에서 협약식과 함께 이어질 토론회에서는 사립대학 운영 및 선진화 방안에 관해 구자문 국장(교육과학기술부 대학선진화관)이 발제를 하고 박의수 명예교수(강남대 전 교무처장)와 김동환 교수(청주대)가 토론을 하여 사립대학의 투명성에 관한 심도있는 토론회가 진행된다.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개요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는 흥사단의 무실·역행·충의·용감의 정신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부정과 부패를 없애고 더불어 함께 사는 깨끗한 세상을 만들자'는 목적으로 1999년 5월 12일 출범했다. 사업은 크게 정책 활동과 교육 활동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정책 활동은 공공기관 및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내부공익신고센터 위탁대행, 암행감찰, 모니터링, 청렴컨설팅, 청렴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매월 열리는 투명사회포럼을 통해서는 반부패에 대한 시대적 흐름을 읽고 시민들과 의견을 공유한다. 그 외에도 매년 사회 각 부문에서 투명사회를 위해 실천하는 개인과 기관에게 흥사단 투명상을 시상한다.

웹사이트: http://www.cleankorea.net

연락처

투명사회운동본부
정기철 차장
02-745-191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