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서울의 명소 편리하게 감상하세요
서울시는 대표 모바일서비스인 모바일서울(m.Seoul)을 통해 주변 경관이 좋은 곳에 설치된 라이브캠 CCTV 영상을 실시간 중계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12일(토)부터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광화문 광장, 남산, 한강, 하늘공원, 서울숲 공원 등 7개 서울 명소에 설치된 라이브캠 CCTV 영상을 가정이나 사무실의 PC인터넷에 접속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에서 모바일서울(m.Seoul)에 접속하면 시시각각 변화되는 실시간 현장 영상을 생생하게 볼 수 있다. 각 명소의 간략한 설명과 함께 라이브캠 촬영 위치까지 상세히 안내하여 시민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시민들은 스마트폰에서 광화문·청계광장의 도로소통상황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한강·서울숲공원·하늘공원의 아름다운 광경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직접 가지 않아도 현장 영상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모바일 라이브캠 서비스는 현재 시각의 스틸컷 사진을 함께 제공하여 CCTV의 실시간 중계 영상이 로딩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도 바로 볼 수 있다.
모바일 CCTV 영상 중계 서비스는 3G 통신환경에서 실제 화면이 로딩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따라서 현재 시각의 CCTV 스틸컷 사진을 먼저 보여주고, “라이브캠 영상”을 선택하면 각 CCTV 생중계 영상을 볼 수 있다. 현재 13개 서울명소중 7개를 우선 모바일 서비스로 제공하고, 하반기는 모두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이용방법은 스마트폰의 인터넷 브라우저(또는 safari)에 http://m.seoul.go.kr”을 입력하거나, 일반휴대폰은 숫자 “02”와 인터넷접속키(Nate, Show, Oz)를 눌러 모바일서울(m.Seoul)에 접속후 ”라이브캠“ 메뉴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정보화기획단 u-인프라팀
정혜경
02-6361-3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