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민간기업과 손잡고 중소게임사 지원
서울시는 산하기관인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를 통해 CJ E&M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모바일게임 개발과 보급, 국내외 마케팅 등에 대한 공동 협력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금번 협약에서 서울시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모바일게임 9편을 선정해 CJ E&M과 공동으로 각 5억여원 규모의 모바일게임 제작지원금과국내외 마케팅 등을 지원하기로 합의 했다. 양사가 합의한 주요 내용은 ▲ 우수 모바일게임 제작비지원 ▲ 퍼블리싱 ▲ 모바일게임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인프라제공 등에 대한 협력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5월 모바일게임 제작지원 공모 후 6월에는 선정심사를 통해 제작지원작을 선정 할 예정이다.(문의 : SBA 정책사업본부 애니게임팀 3455-8363)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 모바일 게임 개발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던 유통과 게임서비스 운영 등에서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돼, 중소게임업체에 실질적인 지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중소 모바일 게임업체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산업 자체적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하는 첫걸음이 되었다는 점이 중요하며 앞으로도 게임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서울시의 노력이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게임애니팀
윤현정
02-3455-8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