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2012년 대한민국 안전대상’ 후보 공모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이기환)은 안전분야에 있어 국내 최고의 안전대상인 ‘2012년 대한민국 안전대상’ 후보를 공모한다.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안전분야의 가치고양과 민간 자율적인 안전문화의 확산을 위하여 화재예방과 안전관리에 모범이 되는 우수기업 및 공로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서 5월 15일(화)부터 6월25일(월)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격은 우수기업상은 최근 2년간 소방방재 관련 피해발생 사실이 없고, 산업 재해율이 동종업 평균치 이하이어야 하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위반사실이 없어야 한다.

또한, 개인 및 단체의 경우는 안전문화정착에 기여한 공적이 있거나 소방안전용품 및 안전장치 개발·보급에 우수한 실적이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며, 대한민국안전대상은 공모를 통하여 신청을 받은 후, 7월부터 9월까지 서류심사, 현장심사, 최종심의회의를 거쳐 우수기업상과 특별상으로 나눠 대통령상·국무총리상·행정안전부장관상·소방방재청장상 등 총 29개상을 시상한다.

이 제도는 소방방재청이 안전분야의 가치를 높이고 민간 자율적인 안전문화의 확산 및 정착을 위하여 화재예방은 물론 안전관리를 생활화한 기업과 유공자를 발굴·격려하기 위하여 2002년 처음 제정되어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제11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소방제도과
소방위 이인중
02-2100-53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