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가정의 달 5월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실시

뉴스 제공
삼성카드 코스피 029780
2012-05-15 08:59
서울--(뉴스와이어)--삼성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치훈)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어린 엄마에게‘배냇 저고리’선물을!

삼성카드는 지난 5월 8일 미혼모들의 자립을 지원하고 신생아들의 출생을 축하하기 위하여 임직원들이 한 달여간 손수 만든 배냇저고리와 손싸개 200 여 세트를 국내 대표 미혼모 보호시설인 대구 혜림원을 통해 미혼모 가정에 전달하는 나눔행사를 진행하였다.

소외아동지원 단체인 대한사회복지회와 연계하여 마련된 이번 배냇저고리 나눔 행사는 참여자들이 직접 바느질하여 만든 배냇저고리를 아직 태어나지 않은 미혼모 아기들에게 선물하여 출생을 축하해주는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 9일부터 5월 8일까지 한 달여간 전국 각지의 삼성카드 임직원 200여 명이 이번 행사에 직접 참여했었다.

사랑의 펀드 후원 아동들과 떠나는 특별한 여행

또한 삼성카드는 오는 5월 19일 평소 대표사회공헌 활동인 사랑의 펀드를 통해 후원을 진행해왔던 아동들과 가족 90 여 명을 초청해 특별한 나들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2008년 이후 5년째를 맞은 이번 후원아동 나들이 행사는 병원치료나 가정형편상 외부 나들이 기회가 부족한 후원아동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해 주기 위하여 마련된 것이다.

삼성카드는 5월 19일 하루 동안 후원아동들과 함께 파주 치즈스쿨과 도예 체험장을 방문해 치즈 만들기, 송아지 우유주기, 피자 만들기, 자신만의 도자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삼성카드는 이날 나들이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아동들을 위하여 후원아동 80 여명을 초청해 오는 5월 15일부터 16일까지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열리는 삼성카드 셀렉트 문화공연 컨텐츠 ‘뮤지컬 캐치미 이프유캔’ 공연의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삼성카드 사회공헌 관계자는 “삼성카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새로운 가족의 탄생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미혼모들에게 배냇저고리를 선물하는 한편, 후원아동들의 가족 나들이와 문화공연 관람기회 제공 등 ‘가족’을 테마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ard.co.kr

연락처

삼성카드
홍보팀
한대식 주임
02-2172-77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