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연극으로 찾아가는 노인소비자교육’ 실시
- 시 소비자센터 5월 25일까지 접수…10월 15일까지 순회 교육
이처럼 저가 선물과 유흥 등을 미끼로 소비자를 유인하여 건강에 대한 효능을 광고하고 건강과 관련된 제품이나 식품 등을 판매하는 소비자 피해가 끊이지 않고 있다.
울산시는 이러한 방문 판매 피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방문판매 피해에 취약한 노인소비자를 대상으로 악덕상술 피해사례를 홍보하고 소비자 의식 확산을 위해 ‘연극으로 찾아가는 노인소비자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소비자 피해가 끊이지 않는 무료 관광 상술과 행사장 상술에 대한 피해 사례를 연극으로 구성하여 노인들이 흥미 있게 보면서 자연스럽게 교육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 기간은 오는 6월 5일부터 10월 15일까지이며 교육은 피해사례에 대한 연극 공연과 피해 대처요령 등으로 1시간 정도 진행되며, 신청 기관별 일정에 따라 각 기관을 방문하여 실시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시 홈페이지(http://www.ulsan.go.kr)를 참고하여 오는 5월 25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팩스(052-229-2889)나 이메일(consumer@ulsan21.net)로 접수하면 된다.
박영순 교육팀장은 “어르신들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 건강을 빌미로 접근하는 상술에 취약하고 판매자의 권유를 뿌리치기 어렵다” 면서 “어르신들이 판매 현장에 가지 않도록 주의를 환기시키고 판매자에게 현혹되어 물건을 구매한 경우 취소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데 초점을 둘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52-229-2888/담당자 박영순)로 하면 된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해에도 노인복지관, 주민센터, 노인대학, 경로당 등 관내 노인기관 32개소를 순회하며 어르신 2,02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노인 소비자 교육’을 실시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경제정책과
박영순 주무관
052-229-2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