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식품기업 경영컨설팅 교육’ 개강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식품산업 육성방안의 하나로 5월 15일(화) 오후 2시, 소상공인진흥원에서 지역 식품기업 경영자 40명을 대상으로 ‘식품 기업 경영컨설팅 교육’ 개강식을 했다.

이번 교육은 FTA 등 최근 급변하는 세계 식품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고 지역 식품 산업을 육성·선도해 나갈 국제적인 핵심 경영 리더를 양성하는 것이 목적으로 5월 15일부터 6월 26일까지 7주간 열린다.

(사)소상공인컨설팅협회장, (사)미래창업경영원장 등 17명의 분야별 전문가 및 교수들이 식품산업 현황 및 리더십, 마케팅 및 세무회계 등 맞춤형 실무교육을 주 내용으로 분야별 전문성에 맞춰 식품산업 글로벌 리더 및 프랜차이즈 외식업 스마트 리더 2개 과정으로 구분해 교육한다.

여기에는 (주)떡파는 사람들, (주)신천, (주)바다누리 등 20개 식품제조 기업과 (주)프랜푸드(땅땅치킨), (주)피자빙고, (주)달구지막창 등 20개 프랜차이즈 외식 기업의 경영자가 참석한다.

교육 첫날인 5월 15(화) 오후 2시에는 시 및 관련 협회, (주)미래창업경영원 및 교육생 등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개강식을 하고 식품산업의 현황 및 전망 등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대구시 이영선 사회복지여성국장은 “이번 컨설팅 교육으로 식품 기업 간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FTA 등 최근 급변하는 세계 식품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어 대구식품 산업 육성을 견인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식품안전과
식품산업담당 노권율
053-803-41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