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해외 스포츠·문화관광교류 박차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일본 후쿠오카현 오노조시문화교류회 마쯔나카 유우키 단장 등 40여명이 15일 광주를 방문해 3일간 머물면서 광주지역 관광과 함께 공연, 심포지엄 등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는 광주시가 지난 3월부터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일본 스포츠동호회, 문화예술단체 등과 교류활동을 강화하기로 하고 (사)광주관광컨벤션뷰로, 국제스포츠교류문화원을 통해 일본 야구동호회,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 결과다.

오는 7월과 10월에는 후쿠오카 여성단체와 문화교류단 등 2개 단체가 광주를 찾게 되고, 7월과 8월에 일본 나고야 중·고교 야구팀, 고치현 사회인야구 등 4개팀이 광주를 방문해 한·일 친선 야구경기를 갖게 된다.

또 9월에는 일본에도 잘 알려진 김성근 감독이 이끄는 국내 최초 독립야구팀 ‘고양원더스’와 고치현시코쿠 아일랜드리그 ‘파이팅도그스’팀 100여명이 광주에 3일간 머물면서 친선경기도 갖는다.

아울러, 한·일 스포츠·문화·관광사업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10월경에는 광주지역 초·중등부 야구팀을 일본에 보내 친선경기와 문화탐방을 추진할 계획으로 관계기관과 협의중에 있어, 지역 청소년 야구부 선수들에게 큰 기대감을 주고 있다.

아시아 스포츠·문화·관광은 한일 양국 스포츠동호회와 문화예술인들의 교류와 더불어 일본 스포츠 교류단의 선수뿐 아니라 가족이나 관계자들도 동반하게 돼 우리지역 관광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관광진흥과
정계실
062-613-36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