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유기농 화장품 플로라임, 한국 크라우드펀딩 오퍼튠과 제휴

서울--(뉴스와이어)--지난 4월 5일 미국에서 벤처기업활성화법(일명 잡스법)이 제정된 이후 우리 정부에서도 크라우드펀딩법을 도입하겠다고 예고하면서 각계각층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크라우드펀딩은 인터넷 등을 이용해 다수의 개인과 기업에게 기부/후원/투자 약정을 통해 자금을 조달하는 기법을 말한다. 창업을 준비하는 초기 벤처 기업의 경우 자금 조달 통로가 좁아 아이디어와 기술은 있지만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어야 했으며 정부는 최근 투자 및 고용상황이 심각하다고 보고 크라우드펀딩을 도입하는 방안을 내놓았다.

국내는 현재 한국금융플랫폼(대표 류종리)이 기업 크라우드펀딩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현재 크라우드펀딩 시장의 90% 이상의 거래가 이곳을 통해 이루어지며 현재 성사된 금액만 170억 원에 달한다. 관계자는 “과거에는 서민금융의 활성화를 위해 전념하였지만 현재는 크라우드펀딩 오퍼튠(www.opportune.co.kr)을 운영하며 개인과 기업이 유망한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였다”고 설명했다.

현재 오퍼튠에 리스팅 되어있는 기업 이바디웍스는 프랑스 유기농 화장품 플로라임을 국내에 론칭/유통하고 있으며 강남에 휘트니스센터와 에스테틱을 운영하고 있는 건실한 기업이다. 미국의 경우에는 전체 화장품 시장 내 유기농 화장품 비중이 10%가 넘고 매년 20% 이상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미국의 사례처럼 유기농 화장품 비중 1% 미만인 국내 시장도 국민소득 증가와 맞물려 높은 성장성을 보일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이바디웍스는 유망한 기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플로라임 코리아의 윤한나 이사는 “크라우드펀딩을 이용하여 플로라임을 알릴 수 있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한국금융플랫폼 개요
(주)한국금융플랫폼은 금융산업의 패러다임에 맞추어 사회 공익성과 기업의 수익성을 목적으로 투자자들과 가치있는 유망기업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사회 협력형 금융 플랫폼으로서 창조적인 혁신기업에 대한 금융의 접근성을 촉진시키는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한 창의적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플로라임코리아: http://www.floramekorea.co.kr
오퍼튠: http://www.opportune.co.kr

웹사이트: http://www.kofp.kr

연락처

한국금융플랫폼
서비스 담당
1588-3953, 02-576-425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