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2012 기후변화 방재산업전’ 개최
금년 전시회에는 총 90개 기업이 참여하여 홍수·지진·산사태·폭설 등 다양한 유형의 자연재해를 예방·복구하는 기술·제품 등을 체계적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관을 구성함으로써 관람자 및 구매자들이 첨단IT 방재기술과 방재제품에 대한 정보를 습득함은 물론 여러 가지 제품을 한자리에서 비교하여 우수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산업 전기간 중에 ‘아시아 태풍위원회 방재분과 회의’ 등 국제회의와 국내방재관련 학·협회에서 주관하는 학술발표 및 세미나 등 15개 주제의 컨퍼런스를 동시에 개최하여 미래형 자연재해예측과 적용기술, 방재전문자격증 도입방안 연구, 산사태 위험지구 관리시스템 고도화 방안 등 다양한 방재기술과 정책에 대한 정보공유와 지식 습득의 장으로 활용되도록 하였다. 또한, 한·중·일 자연재해 국제사진전, 강풍·지진 체험 등 ‘재난체험 이벤트관’을 운영하여 관람객이 직접 재난체험을 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였다.
산업전은 2007년부터 개최하여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28개국, 520개 업체가 방재관련 기술·제품을 홍보하고 판촉활동을 펼침으로써 238건 928억 원의 구매상담 실적을 올리는 등 국내방재기술·산업 육성의 장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고, 국내·외 전문가 등 참관객 10만여 명이 다녀갔으며 다양한 방재기술·제품에 대한 정보교류와 판로개척을 통한 방재산업을 육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토록 하였다.
소방방재청은 방재산업전이 기업들의 우수한 방재기술과 제품을 홍보하고, 국내 방재산업·기술을 육성시키는 장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확대·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기후변화대응과
양기현
02-2100-54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