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 및 공공구매상담회 개최
이날 행사는 공공기관에 납품할 수 있는 우수기술 제품을 생산하고도 홍보부족 등으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도 본청실과 및 사업소, 정부투자기관, 유관기관, 시·군 등 32기관의 구매·계약·사업발주 담당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은 공공구매제도 안내, 조달등록 방법, 바이어 상담요령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공공구매상담회에는 (주)태광타이어, (주)GNC bio, (주)누리켐, (주)동양이엔피, (주)무궁화엘앤비 등 중소기업 55업체가 참여해 제품 전시 및 홍보 활동을 개최했다.
특히, 공공기관의 구매·계약·설계 담당자와 참가 중소기업간 1:1 제품 설명 및 구매 상담까지 이뤄져 실제 제품 판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진행됐다.
도는 앞으로도 더욱 향상된 중소기업제품 판로 확보를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내실 있는 구매 상담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오늘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공공구매기관 관계자들이 도내 우수 중소기업제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구매해 판로가 확대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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