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민원콜센터 대표번호 ‘222-1000’ 선정

뉴스 제공
전주시청
2012-05-16 11:03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는 11일, ‘민원콜센터’ 대표번호 공모결과 222-1000(천번)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민원콜센터’는 대표번호만 기억하고 있으면 언제어디서나 시정관련 민원을 상담하고 해결할 수 있는 곳으로서, 오는 12월 가동을 목표로 구축 중에 있으며 시청 7층에 11명의 전문상담인력이 상주해 민원에 응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4월 6일부터 4월 20일까지 대표번호를 공모했으며, 그 결과 120명 이상의 시민이 공모에 참여하는 등 열기가 뜨거웠던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 대표번호 선정 발표를 통해 “가장 한국적인 도시, 전통문화 도시인 전주를 상징하면서 알기 쉽고 걸기 쉬운 번호가 무엇인지 고심한 끝에 ‘천년전주를 상징하는 1000번’을 선정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대표번호는 민원콜센터의 성패가 좌우되는 중요한 기초 자료로써 콜센터가 구축되면 대표 전화번호를 통한 전문 상담인력을 통해 전화민원의 보다 신속, 정확, 친절한 서비스가 실현될 뿐 아니라 권위적인 공공기관의 이미지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민원콜센터’ 대표번호 222-1000번 공모에 이어 전주시 이미지에 부합되는 ‘민원콜센터’명칭을 공모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전주시 홈페이지(http://www.jeonju.go.kr)를 참고하면 된다.

송하진 시장은 “전주시 민원콜센터가 본격 가동되면 원-스톱 상담으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며 친절한 서비스가 이뤄져 민원인의 불편 최소화와 시정 불만 해소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행정 접근성 향상과 민원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는 등 열린 행정 실현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자치행정과
민원콜센터담당 장재익
063-281-2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