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농산물 판매확대를 위한 유통업체와의 소통의 장 마련
5월16일 농협설악보험수련원에서 개최된 워크숍에는 대형유통 업체(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담당자와 60여개 산지농협 실무자들이 참석하여 유통업체의 농산물 판매확대 방안에 대하여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판매농협 구현을 위해서 농협이 농산물의 유통업체 공급확대를 위한 대외마케팅 사업을 우선적으로 활성화해야 한다는 데 공감했으며 이를 위해 농산물도매부 대외마케팅 조직을 중심으로 사업역량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한편, 이번 워크숍에서 이마트 강종식 신선부문 수석부장은 유통업체 농산물 유통 트렌드 변화에 따라 산지농협은 농산물의 소포장 상품 공급확대와 물량을 규모화 할 것을 주문하였고, 수입농산물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산지 특화상품 및 고품위 상품 공급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농협중앙회 농산물도매부 권기춘 부장은“금번 워크숍은 산지-소비지 간 상호이해를 넓힐 수 좋은 기회였으며 매년 2회 이런 자리를 마련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그리고“현재 대외마케팅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올해 사업목표 3,000억을 무난히 달성할 것이다” 고 예상했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