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부처님 오신 날 제등행렬 행사 교통통제

대구--(뉴스와이어)--대구광역시 봉축위원회가 오는 5월 19일 불기 2556년 맞이해 부처님 오신 날 제등행렬 행사를 함에 따라 대구시는 행사 시간 시간대별 교통통제 및 시내버스 우회운행 등 교통대책을 마련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이번 부처님 오신 날 제등행렬 행사는 두류공원 야구장에서 19일 오후 7시에 연등회 법요식을 하고, 오후 8시에 두류공원 야구장을 출발해 두류역네거리, 반고개네거리, 신남네거리, 계산오거리를 거쳐 반월당까지 제등행진을 한다.

이에 따라 대구시는 교통통제에 따른 시민불편이 클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시간대 교통통제 및 시내버스 우회운행을 하고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통행통제 구간(시간)으로 두류공원네거리~두류역네거리 구간은 연등축제 행사 관계로 20:00~20:30까지 양 방향이 모두 전면 통제된다.

또한, 두류역네거리~반월당 구간은 20:30~23:00까지 한 방향(남편도로)만 통제된다.

그리고, 제등행렬 행사 구간을 운행하는 22개 노선 368대의 버스 운행경로를 일시적으로 조정한다.

대구시 최영호 교통정책과장은 “이번 행사 당일에 외출할 때는 지하철을 이용하거나 행사구간(두류야구장~두류네거리~반월당)을 통과하지 않도록 시민들의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교통정책과
송삼달
053-803-47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